본문 바로가기
How to

'싱가포르에서 말라카 가는 버스 예매' 하는 방법 여기로 오세요

by Mongle2 2022. 11. 17.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에서 말라카 가는 버스 예매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싱가포르에서 국경을 넘어서 말레이시아로 가는 방법에는 택시/버스/기차 총 세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조호바루로 바로 넘어가는 경우에는 기차가 더 빠르고 간편하겠지만, 저는 조호바루 들리지 않고 바로 말라카로 갈 거기 때문에 버스로 선택했어요.

버스 예매하는 사이트는 여러개가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 Easybook을 이용했어요.

Bus Online Ticket : https://www.busonlineticket.com/
12go : https://12go.asia/ko
Easybook : https://www.easybook.com/

 

1. 홈페이지 이동 및 일정 선택

https://www.easybook.com/

 

Easybook®|Book Ticket Online: Bus,Train,Ferry,Car -Largest in SEAsia

Malaysia Start from 13 Jan 2021, the Movement Control Order (MCO) will be implemented in Penang, Selangor, Kuala Lumpur, Putrajaya, Labuan, Melaka, Johor and Sabah for 14 days, from 13 Jan 2021 until 26 Jan 2021. Inter-state and inter-district movement are

www.easybook.com

easybook에는 버스뿐만아니라 페리, 기차, 차 렌트와 호텔까지 가능하더라구요. 그 중에 저희는 버스를 탈거니까 Bus Ticket 선택 했어요

 

One Way (편도) / Round Trip (왕복)

▶ 저는 싱가포르에서 말라카 가는 것 만 끊을 거라서 One Way로 선택했어요

From(출발지) / To(도착지)

 저는 Singapore 에서 Malaca로 갈 거기 때문에 From에는 싱가포르 선택, To에는 말라카를 넣어주었어요. 

Departure Date (출발하는 날짜) / Return Date (돌아오는 날짜)

 저는 편도라서 출발하는 날짜만 지정했지만, 왕복의 경우에는 돌아오는 날짜까지 같이 선택해주면 돼요

No.of Pax (인원수)

 저는 두명이라서 2로 선택 했어요

모든 설정을 완료했으면 Search for Bus !

 

 

2. 필터를 사용해서 원하는 버스 찾기

시간이 진짜 거의 한시간에 몇대씩 있더라구요,,, 너무 가지수도 많고 뭘 봐야할지 몰랐는데, 왼쪽 옆에 필터창이 있었어요.

원하는 조건에 맞춰서 네모 박스 클릭해주어서 원하는 버스를 찾아보려구요

 

Depart Time(출발 시간)  저는 아침 출발할거라 Morning (12:00 Midnight - 11:59 AM)으로 선택했어요 

Bus Operator (버스 회사) ▶ 우선 버스 회사보다 타는곳이 더 중요해서 선택 안했어요

Amenities (편의시설) ▶서비스 되는 것 같은 경우에는 다 비슷비슷할 것 같아서 우선 선택 안했어요

Pick-up Point (타는 장소)  저기에 적혀져있는 17개의 지점이랑 호텔이랑 제일 가까운 곳으로 선택했어요. 다 하나하나 구글지도에 복사 붙여넣기 해서 제일 가까운 곳으로! 저는 요텔 오차드로드 호텔에 묵기 때문에 Concorde Hotel (Orchard Road) 지점을 선택했어요.

Drop-off Point (내리는 장소) ▶ 제가 사실 내려주는 장소들을 보고 말라카 호텔을 잡은거라서 Hatten Hotel 로 무조건 도착지점을 잡아야 해서 Hatten Hotel로 선택 했어요.

 

필터를 거니까 딱 이거 한개 나오더라구요,, 바로 이걸로 결제해주었어요

 

3. 자리 선택

2층버스를 타고 이동을 하게 되는데, 빨간색은 이미 선점된 자리, 하얀색은 선택할 수 있는 자리였어요.

어느자리가 좋을지 고민하다가 3B, 3C로 선택했어요

 

4. 예약자 정보 기입

기본적으로 이름/성별/생년월일/국가만 등록하면 되더라구요. 정보 등록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요즘은 약간 무슨 여행 관련 예약을 할 때 여행자보험 가입 할건지에 대해서 다 물어보더라구요, 저는 이미 여행자 보험이 있기 때문에 No. I do not want to participate. 선택해 주었어요. 

저는 2인 USD 48.26으로 구매를 했는데,, 너무 비싼거 아니에요,, 진짜?? Luxury Coach Service 이 버스가 비싸기로 유명하긴 하던데,, 어쩔 수 없네요 정말.. 

밑에 머 주절주절 되는거 대충 넘어가주고 Pay Now 클릭해주었어요

By clicking OK, you agree to our Booking & Ticketing Policies and confirm that your booking and total amount payable are correct." 이라는 문구로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요, 이 문구는 너 이거 확인 누르면 모든거 다 동의하는거야 알게써?! 약간 이런 느낌이라서, 겁먹지 마시고 확인 누르시면 돼요, 누르기 전에 정보 맞는지 확인 또 확인 하는거 잊지 마시구요

 

5. 결제

아니 저는 일반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싶었는데 계속 페이팔로 하라고 해서 페이팔 결제를 했어요. 페이팔 수수료도 0.49달러 내야하더라구요? 진짜 얼탱없어,,, 어쨋든 페이팔로 결제를 진행했어요

 

6. 예약완료

예약이 완료되면 이렇게 화면이 떠요. 티켓은 이 창에서 다운받을 수도 있고, 아니면 메일로 티켓이 바로 오더라구요.

이제 버스를 제대로 탈 일만 남았네요,, 그거에 대한 후기는 또 따로 찌도록 할게요

 

 

그럼 안녕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