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rthodontics

[29살 교정 일기] 정밀검사 결과 상담

by Mongle2 2021. 2. 3.
728x90
728x90

교정 정밀검사 후 결과에 대해 상담하러 다녀왔다.

 

앞서 말한 센텀시티역 치과는 일주일 후, 서면역 치과는 이틀 후 부터 결과를 들으러 갈 수 있었다.

 

2. 서면역 치과
순서가 2번부터 시작하는 이유는 이전 치과 정밀 검사 순서는 두번째였으나 결과를 들은건 이 치과를 더 빨리 갔기 때문이다.


원장님이 진료를 보고 있어서, 간단하게 실장과 이야기를 나누는 중간에 원장님이 들어왔다.

ppt를 띄워서 전체적인 치료 방안과, 이 방식대로 하는 이유와 어떤 이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서 대략 20-30분 정도 이야기 한 것 같다. 원장님이 직접 설명해주고 치료 방법이 이렇다 저렇다 라고 말해주니, 신뢰도가 높아졌다. 특히나, 예전부터 내가 하고싶었던 치료 방안? 이라서 더 좋았다

그리고, 이런 악궁의 모양 때문에 이러한 장치가 사용 될 것이고 앞니가 부딪히는 특성 때문에 이러한 장치가 사용 될 것이다 라는 등의 장치에 대한 설명, 내 치아가 어떤 상태인지 왜 이런 치료 방안을 내었는지에 대해서 정말로 꼼꼼하게 이야기 해 주셨다.

이 치과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원장님 딱 하나였다. 굉장히 친절하셨으며, 보통 딱딱한 분위기를 풍기는 의사와는 다른 느낌으로 자유로우며 밝은 분위기였다.

 

 

그 다음으로는 실장님이 들어와서 설명을 해주셨다.
교정의 종류, 내가 교정을 했을 때 걸리는 기간, 비용
솔직히 교정 상담 받으러가면 치료 내용도 중요 하지만 기간, 비용 이 두개가 제일 중요했다.

어려움의 정도는 레벨 1 과 2 로 나누어 지며 나는 2에 해당하는 케이스였다. 레벨 1과 2의 가격은 약 50만원 정도 차이가 났던 것으로 생각난다.

방학 할인 등의 할인가가 책정되어, 클리피씨 장치로 책정되어 알려주었고 기간은 최소 3년으로 판단되었다.

결과에 대한 상담 시간은 총 한 시간 반 정도 걸렸다



1. 센텀시티역 치과
센텀시티역 치과는 항상 갈 때마다 사람이 많았다. 센텀시티역 근처에 교정 전문 치과가 몇 없기도 하고, 주변 치과들이 폐업을 하면서 이 치과로 넘어온 환자들이 많다고 한다.


앞서 말했던 서면역 치과와는 다르게, 의사와의 상담은 없고 실장(?) 행정 팀장(?)님과의 상담으로만 이루어졌다. 원장님은 항상 바빴다.

이 치과 또한 ppt를 띄워서 내 현 상태에 대한 진단을 내리고 그로 인해 이러한 치료를 할 예정이라고 말해 줬다.

 

 

이 치과의 치료 방향은 내가 원하는 방향과 맞지 않았지만, 원하는 방향을 말하면 원장님과 맞추어 다시 논의 해 볼 수도 있다고 했다.

현금 일시불 완납과 타 치과 추천으로 적정선의 가격이 책정 되었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한다면 최소 3년이 걸릴거라고 했다.



두 치과 모두 다 성인 교정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 안내 하였다.
1. 치은 퇴축
2. 블랙 트라이앵글
3. 치아 표면 탈회
4. 치근 흡수



아무래도 이가 치조골을 흡수해가면서 이동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험부담도 많고 비용도, 시간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생각. 또 생각을 해보고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교정을 초등학교 6학년때 부터 생각해온 나는 하기로 결심했다!

29살 화이팅!

728x90
728x90